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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daptor Pattern 이란?
국산 전원 플러그를 영국식 소캣에 꽂을 수 있게 해주는 것을 AC 어탭터라고 하죠. 즉, 어댑터는 한 인터페이스를 다른 인테퍼이스로 변환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.
객체지향에서의 어댑터 패턴도 일상생활에서 쓰이는 어댑터와 동일한 역할을 합니다.
이미 존재하는 클래스의 인터페이스를 변경하거나, 호환성이 없는 두 클래스를 연결하는 데 사용됩니다. 즉, 호환성 문제를 해결하는 데 사용하는 패턴입니다.
예를 들어서 기존 시스템에 잘 사용하고 있던 외부 API가 있다고 가정해봅시다.
어느 날 잘 사용하고 있던 중 갑자기 외부 API가 서비스를 중지하여 새로운 API와 연결해서 써야 되는 상황이 된 거죠
하지만 밑의 허접한 그림을 보시면 기존 시스템을 기존에 사용하던 외부 API에 맞춰서 개발을 하다 보니
당장 새로운 API와 붙여서 쓸 수 없는 난감한 상황이 발생하였습니다. (기존 시스템과 새로운 외부 API가 호환되지 않는 상황)
이때 기존 시스템과 새로운 API 둘 다 코드 변경 최소화시켜줄 수 있는 코드를 작성하여 기존 시스템과 새로운 외부 API 서로를 연결 시켜주면 됩니다. 이러한 패턴을 어댑터 패턴이라고 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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